소식 & 일정 | News & Calendar

[이화-EPFL 공동워크숍 개최]

Feat 001

로잔연방공과대학과 공동 워크숍 진행

2017년 4월 17일(월)~20(목)일까지 나흘간 이화여대 건축학과 학생들과 로잔연방공과대학(이하,EPFL) 건축학과 학생들이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이화여대 ECC 건물을 설계한 도미니크 페로의 인솔로 EPFL의 방문이 이루어 졌으며 이번 워크숍은  여러 건축가의 강연과, 서울로 7017, DDP, MoA, 리움미술관 답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강연, 답사 일정 틈틈이 공동워크숍 일정 후에 있을 전시회 준비를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문화의 차이를 넘어 <건축>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서로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으며 일정 내내 EPFL학생들과 이화여대 학생들은 서로를 알아가고 배우며 배려하는 매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나흘간의 공동 워크숍 후, 4월 21일(금)~22일(토) 양일간 서울 도시건축 비엔날레 EWHA-EPFL 국제스튜디오 중간리뷰 및 전시회가 진행 되었다. 중간 리뷰 및 전시회는 이화여대 ECC 지하 4층 학생극장에서 열렸으며, 9월에 열리는 서울 도시건축 비엔날레를 위한 중간 체크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다른 학교 건축학과 학생들도 참관하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다양한 의견교류가 이루어졌다. 9월에 열리는 서울 도시건축 비엔날레를 위해 EPFL 학생들은 두 학기동안, 이화여대 건축학과 학생들은 지난 겨울방학부터 준비를 해 왔으며, 이번 중간리뷰를 통해 각 학교 학생들은 각 팀별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도미니크 페로를 포함한 총 6명의 건축가들의 평가를 받았다. 양교의 학생들은 전문가들의 크리틱을 통하여 앞으로 해결해야할 문제점들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자신의 프로젝트를 새롭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다시 바라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총 6일간 오전과 오후 일정을 꽉 채운 긴 일정이었지만 다들 마지막까지 열의와 화합을 보이는 워크숍과 전시회였고, 두 학교의 건축학과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일정을 발판삼아 앞으로의 지속적인 교류와 9월의 서울 도시건축 비엔날레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